겜섭알못의 게임서버 아키텍처 101 #1 by 강병수
- 반면 게임서버는 빠르게 요청되는 유저 간의 이벤트를 순서대로 처리하기 위해 클라이언트/서버 간에 연결을 유지한다
- 공격과 회피에 따른 상태 변경 등을 게임월드에 요청하면 게임서버는 이를 순서대로 적용하여 결과를 사용자에게 돌려주는데 이때 소요되는 시간은 게임 진행에 무리가 없도록 충분히 짧아야 한다
- 높은 연결성과 관련한 문제들은 물리적인 한계이기 때문에 게임 디자인 / 서버 아키텍처를 잘 구성하여 게임 서비스 중에도 스케일링을 하기 좋은 형태로 처음부터 설계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