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05-25 06시 개발자 글 모음 | "[Server] 내 서버가 터질까 불" 외 1개 이야기

웹 백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한 성장통 by 김찬미

  • 시간이 지날수록 나의 인생에서 이 시점에 느낀 생각과 느낌들은 다시 느끼기 힘들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글로 남기게 되었다
  • 공격 질문에도 어딘가 우울해 보이는 목소리로 침착하게 답변을 했던 그 지원자를 보면서 나중에 나의 모습이 될 수도 있겠구나 생각하니 덩달아 긴장이 되었다
  • 실제로 내가 느끼기에도 함께 입사한 동기가 있다는 것이 사회생활을 할 때 심적인 안정감과 끈끈한 소속감을 주었다


[Server] 내 서버가 터질까 불안하다면? 모니터링 해야지! (feat.whatap) by 지찬규

  • 오늘은 토이프로젝트로 사용하고 있는 제 개인서버에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설치해 봤습니다
  • 본인 서버에 맞는 Tab 을 클릭해서 설치안내에 나오는 그대로 서버에서 설치를 실행하면 되요~ 정말 정말 5분도 안되서 설치후 Whatap에서 내 서버 모니터링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개인서버에 대해 모니터링을 하지 않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 설치해보고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