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메이커를 알아보자 < 5편 : 제작사례 > by 스마트메이커
코로나19 직격탄 맞은 ‘에어비앤비’, 어떻게 대응하고 있을까? by 테크니들
- 더욱이 호스트들과 협의를 통해 일부 환불 또는 다른 방법을 제안한 것이 아니라 에어비앤비에서 일괄적으로 전액 환불 정책을 진행했다
- 다양한 호스트가 가진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가 에어비앤비만의 특색이었던 것처럼 청결 서비스에 대해서도 그 동안 호스트들은 각자의 정책을 적용해왔다
- 필자 개인적으로는 지인이 에어비앤비를 운영하고 있어 이번 사태에 대해 자세하게 파악할 수 있었는데 투잡을 하는 그 지인은 ‘월세 + 인테리어 비용’ 만큼 매달 적자가 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