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04-27 10시 개발자 글 모음 | "200만 달러 상당의 한국과 미국의 " 외 4개 이야기

VIM 치환 꼼수? by Popit


    트레바리 "inspiring leadership" 회고 - 모든 것의 출발 '내가 인식하는 정체성과 추구하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by 김영웅

    • 오늘의 이야기는 ‘내가 책임이고 원인이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 으로 문제에 대한 나의 참여(인게이지먼트)를 이끌어내고 해결하고 더 잘하기 위한 방법을 찾으며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노력하며 성장하며 한계를 돌파하는 것’ 이 요점이었어요
    • 내가 문제해결의 주체되는 것을 선택 → 주인으로 참여 → 방법 모색 → 더 나은 방법 모색 → 성장 → 한계 돌파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클럽장님의 언급인 ‘정체성/가치 → 일/인간에 대한 해석 → 나 자신을 좀 더 확장하는 방법을 무엇일까’의 프레임을 마음 깊숙히 담으며 세션을 마무리했어요


    AWS 주간 소식 모음 – 2020년 4월 27일 by AWS Korea

    • 여러분~ 매주 월요일 마다 지난 주 업데이트된 국내 AWS관련 콘텐츠를 정리해 드리는 AWS 주간 소식 모음입니다
    • AWS 클라우드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시는데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AWS 코리아의 주요 이벤트 일정과 지난 행사 모음은 3개월 일정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천만 사용자를 위한 클라우드 아키텍처, 5년간의 여정 by AWS Korea

    • 새로운 기술 변화에 발 빠르게 움직여라 – AWS 클라우드를 통해 이 정도의 아키텍처를 구성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는 모범 기업이라면
    • 2017년에 제가 만든 ‘천만 사용자를 위한 AWS 아키텍처 보안 확장 모범 사례‘는 사용자 규모에 따른 클라우드 아키텍처의 성장 시 살펴보아야 하는 보안 모범 사례도 다루었습니다
    • 매년 해당 발표를 맡은 발표자는 내용을 조금씩 업그레이드하면서 이들 원칙들을 잘 지킬 수 있는 다양한 AWS 서비스들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200만 달러 상당의 한국과 미국의 지불 카드 정보, 언더그라운드에서 판매돼 by 이스트 시큐리티

    • 싱가포르의 사이버 보안 회사인 Group-IB가 약 40만 지불 카드 기록을 포함한 덤프가 4월 9일 유명 다크웹에 업로드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 이 데이터베이스는 한국과 미국의 은행 및 금융 기관과 관련된 지불 기록이 담겨있었습니다
    • Group-IB는 미국과 한국의 CERT 및 금융 기관에서 위험을 완화시키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당 기관에 연락하여 유출 사건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