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 Repository 커스텀 메서드 트랜잭션 처리 @Transactional by 김준서 about JPA
java의 String은 이모지를 어떻게 저장할까요? by 조경완
- 이모지는 2byte로 커버가 되지 않을 텐데 어떻게 저장할까요
- 이제 개 이모지만 들어간 String이 어떤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는지 찍어보겠습니다
- 이는 이모지와 같이 2개의 surrogate를 쓰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Most important thing I learned from this post for me is `cal` command. by 유희철
- Most important thing I learned from this post for me is `cal` command
- How come I never knew about it for so long… it’s super handy and I’m glad I know about it now
AI 검토 체크리스트 by 배기홍
- 어떤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 아직 사람이 필요한 프로세스에 AI가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잘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 AI를 훈련하는 데이터에는 어쩔 수 없이 어느 정도의 바이어스가 들어가 있다
UX 디자인처럼 API 디자인하기 by 안재열
- 일하면서 느꼈던 점은 API를 디자인 및 구성 해야 할 때 사용자 경험(UX)을 늘 고민해야 한다는 것들입니다
- 개발/관념화: API를 사용하여 ‘무엇을 달성해야하는지’가 확실 해지면 API 제공 업체가 제공하고자하는 것에 대해 의사 소통 할 수 있도록 API를 디자인 해야하죠
- 다른 API 시나리오/상태 - 소비자는 어떤 요청을 보내고 어떤 응답을 기대해야하는지 알 수 있도록 모든 API에 대해 서로 다른 Examples를 디자인 한다
GoF의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s: Elements of Reusable Object-Oriented Software) - 3장 생성 패턴 :: 팩토리 메서드(Factory Method) by 최영록 about Design Pattern
- Creator는 자신의 서브클래스를 통해 실제 필요한 팩토리 메서드를 정의하여 적절한 ConcreteProduct의 인스턴스를 반환할 수 있게 한다
- 팩토리 메서드의 잠재적인 단점은 사용자가 ConcreteProduct 객체 하나만 만들려할 때에도 Creator 클래스를 서브클래싱해야 할지 모른다는 점이다
- 팩토리 메서드를 이용하여 서브클래스들이 이 요소들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브라이언트의 요리] — 간단한 피자빵 + 피자 토스트 만들어보기 by 손지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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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4월 20일 해외 추천 UI/UX 큐레이션 by 전민수
- 저는 매일 새벽 5시부터 7시까지 전일 업데이트 된 해외 아티클을 꼭 보면서 UI/UX 트랜드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 Principles of Design: the application of contrast and similarity
- What is the role of a UX Designer?
[Unity3D] Physics - 레이어로 Collider의 충돌 범위를 설정해서 특정한 충돌만 받아들이거나 무시하기 by 오민호 about Unity
-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수많은 총알이 발생시키는 충돌로 게임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는 것과 이런 총알로 총알을 맞출 수 있는 컨트롤 중심적인 시스템에서는 팬티만 입고 권총을 든 무시무시하고 고일 대로 고여버린 고인물이 달려와서 초보자가 쏜 총알을 모조리 막아버리고 초보자의 뚝배기를 터뜨려 버릴 수 있다는 것이다
- 어떠한 예외가 있을 수 있는지 살펴보자면 열심히 체력을 깎아놓은 몬스터가 힐팩에 스쳐서 건강해진다던가 플레이어는 던전 입구에서 헤매고 있는데 다른 층으로 넘어가는 콜라이더 앞에서 서성거리던 몬스터가 그 트리거를 건드려서 플레이어가 다음 층으로 넘아가던가 하는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 그럼 선택된 Bullet 프리팹 게임 오브젝트의 내용을 인스펙터 뷰에서 볼 수 있는데 게임 오브젝트의 이름 아래를 보면 태그와 함께 Default라고 표시된 레이어를 찾을 수 있다
소싯적 청춘을 요리하다 Review by 김주엽
플러터 StatefulWidget - 위젯 기본 개념(2/2) by 서준수 about Flutter
- 이와 반대로 상태 변경을 감지하고 변경된 사항을 화면 구성에 실제로 반영할 수 있는 위젯이 바로 StatefulWidget이다
- 2) 위젯이 유효한 동안에 State는 변경될 수 있다
- MyHomePage에서 생성된 State 객체인 _MyHomePageState에서 UI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가 위젯이다
내 손으로 만든다는 것의 의미. by 유영천
- 숙달된 인민들이 공장에서 만든 코스모스의 도색품질이 당연히 내가 만든 것들보다 훨씬 뛰어나다
- 인터넷 아무리 뒤져봐도 원형사인 보메의 작례 외에는 내가 만든 작례밖에 없다
- 내가 만든 피규어만큼 내가 만든 소프트웨어는 내 자부심 그 자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