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04-12 18시 개발자 글 모음 | "[Unity] tag 비교하기('Co" 외 11개 이야기

Elementary Map by 안기웅

  • Before a big journey begins
  • Some very simple missions will help you remember how to use code as well as how CheckiO works
  • Don’t forget to check out the solutions of other users


Between Markers by 안기웅

  • If the initial and final markers are missing then simply return the whole string
  • end: str) -> str: """ returns substring between two given markers """ # your code here return '' if __name__ == '__main__': print('Example:') print(between_markers('What is >apple<'
  • '<')) # These "asserts" are used for self-checking and not for testing assert between_markers('What is >apple<'


First Word by 안기웅

  • """ # your code here return text[0:2] if __name__ == '__main__': print("Example:") print(first_word("Hello world")) # These "asserts" are used for self-checking and not for an auto-testing assert first_word("Hello world") == "Hello" assert first_word(" a word ") == "a" assert first_word("don't touch it") == "don't" assert first_word("greetings
  • ") == "and" assert first_word("hi") == "hi" assert first_word("Hello
  • if __name__ == '__main__': print("Example:") print(first_word("Hello world")) # These "asserts" are used for self-checking and not for an auto-testing assert first_word("Hello world") == "Hello" assert first_word(" a word ") == "a" assert first_word("don't touch it") == "don't" assert first_word("greetings


Split List by 안기웅

  • def split_list(items: list) -> list: # your code here return [items] if __name__ == '__main__': print("Example:") print(split_list([1
  • 6])) # These "asserts" are used for self-checking and not for an auto-testing assert split_list([1
  • 6])) # These "asserts" are used for self-checking and not for an auto-testing assert split_list([1


[1138번] 한 줄로 서기 by 맹인영 about Algorithm

  • [그리디알고리즘] 접근 키가 큰 사람 다음에 키가 작은사람이 있으면 하는 생각에 여러가지에 테스트 케이스를 생각해보다가 "정말 이게 가능한가?"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 즉 역순으로 탐색하면서 자기보다 키가 큰 사람이 왼쪽에 몇 명이 있었는지의 자리에 (인덱스+1)을 넣는다
  • list = [4] 키가 3인 사람은 1명


Clean Code #2 : 기억력은 NO가치! by 맹인영

  • "이 변수에 뭐가 담겨 있는겨?" 혹은 "이 함수는 뭐하는 겨?"혹은 "이 클래스는 뭐여?" 등과 같은 의문을 품곤 한다
  • 하지만 시간을 많이 들여도 괜찮으니 최대한 좋은 이름일 짓도록 투자해보는 것이 우리 모두가 이로운 일이 될 수 있다!
  • 이 기능을 하는 함수 저번에 봤는데 그거 쓰면 되겠다!"라고 생각 후 개발 하다가 막상 사용하려고 하면 어딨는지도 모르고


좀 큰 숫자들 by 이종립


    [11399번] ATM by 맹인영 about Algorithm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nswer = 0;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
    • nextInt(); int[] peopleTime = new int[peopleCount]; for (int i = 0; i < peopleCount; i++) { peopleTime[i] = sc
    • sort(peopleTime); for (int i = 0; i < peopleCount; i++) { answer += peopleTime[i] * (peopleCount - i); } System


    [1439번] 뒤집기 by 맹인영 about Algorithm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
    • in)); int answer = 0; try { String str = br
    • charAt(i) != standard) { if('0' == standard) { standard = '1'; count_0++; } else { standard = '0'; count_1++; } } } if('0' == standard) { count_0++; } else { count_1++; } answer = Math


    linux grep 명령어 : 패턴만 잘 작성하면 꽤 강력하다. by 조경완 about Linux

    • 사실 그것을 조금이라도 알면 꿀은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출력 결과를 보시면 1이 나온 행들은 모두 출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어떠한 행의 결과 string이 "1"을 부분 문자열로 가진다면 그것들을 모두 출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lean Code #3 : 아름다운 함수의 세계 by 맹인영

    • 함수는 "한 가지의 일만 해야하며 무슨 일을 하는지 딱 봐도 알 수 있을 정도의 네이밍이 필요하다
    • 인수를 두지 않고 클래스 혹은 전역 변수를 활용하는 것은 불필요한 자원을 사용하는 것이고 위험부담이 크다고 생각 되기에 공감하지는 않지만
    • 딱 내가 "난 왜이리 멍청하게 코드를 짜서 몇 십번을 리펙토링을 하게 할까?"라는 채찍을 하곤 했는데


    [Unity] tag 비교하기('CompareTag()' VS '== tag') by 이현진

    • 제가 현재 개발하고 있는 게임에서는 플레이어와 몹이 충돌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CompareTag("Monster")) { // Monster 충돌 처리 } }
    • 도서 "Unity 5 Game Optimization by Chris Dickinson"에 따르면 CompareTag() 메서드를 사용하는 것이 최대 27%까지 성능 향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