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12-31 20시 개발자 글 모음 | "2020년 회고록"

2020년 회고록 by 김민정

  •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던건 생성자가 너무 편했다ㅠ 내가 만든 과제 서버도 코틀린 + 스프링으로 짤까 고민도 했지만 평가가 걸린만큼 익숙한 언어로 구현하는게 나을 것 같아 자바 + 스프링을 사용했는데
  • 당시 합격에 대한 기쁨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알리고 축하도 많이 받았는데 이때 슬럼프에서 탈출했다ㅎㅎ 아무래도 직장이나 소속에 대한 불안정성이 내 슬럼프의 가장 큰 원인이었던 것 같다
  • 토익공부를 하나도 안한채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토익시험을 한번 보기는 했는데 700점은 안나오더라ㅠ 그래서 결국 수료를 하게되었다ㅋㅋ 아마 졸업은 내가 토익을 딴다는 가정하에 21년 8월 졸업을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