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in of Responsibility 패턴 by 김형준
- nextParser; } public void run(String url) { process(url); if(nextParser != null) nextParser
- package pattern; public class ProtocolParser extends Parser { @Override public void process(String url) { int index = url
- package pattern; public class PortParser extends Parser { @Override public void process(String url) { int index = url
[ES6 JavaScript] WeakSet by 이현진 about Javascript
- has(value) WeakSet 객체 내 주어진 값을 갖는 요소가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메서드
- add를 통해 window 객체와 obj 객체를 넣고 has 메서드를 통해 window와 foo 객체가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 그후 window를 ws 객체에서 제거하고 has로 확인하니 false가 반환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k8s] ALB Ingress 사용 시 다수의 리스너 등록하기 by 최용호 about Kubernetes
- 결과적으로 Ingress를 통해서만 ALB 설정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동일한 ALB에 여러 Listener를 생성하는 설정 방법이 필요했다
- 현재 ALB Ingress Controller 버전 사용 시 하나의 Ingress Controller에 Listner를 다수 등록할 수는 있지만 위 요구사항 처럼 다른 Rule을 가진 별도의 리스너를 Ingress를 사용하여 추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name이 같으면 당연히 같은 Ingress 설정이라고 판단하고 설정을 덮어쓰게 되어 ALB 리스너에는 마지막으로 적용한 하나의 리스너만 등록된다
전자부품 기초 - 커패시터(Capacitor) 충전 특성과 시정수 by 서민상
[AWS] SQS(Simple Queue Service)의 다양한 설정들 by 염광호 about AWS
- Delivery Delay 라는 것은 프로듀싱서버에서 SQS로 메시지를 전달했을 때 Queue에 바로 넣을지 아니면 조금 시간을 두고 넣을지를 정하는 설정입니다
- 라는 것은 프로듀싱서버에서 SQS로 메시지를 전달했을 때 Queue에 바로 넣을지 아니면 조금 시간을 두고 넣을지를 정하는 설정입니다
- Retention 이라는 것은 SQS에 메시지가 머무를 수 있는 최대시간을 말합니다
Async S/W Hierarchical Occlusion Culling by 유영천
- 렌더링할 오브젝트를 수집하기 위해 메인스레드가 Find함수로 진입 결과 큐로부터 Raster스레드가 완료한 S/W Hi-Z Occlusion Culling결과가 있는지 확인
- 있으면 현재 카메라 상태와 비교하여 유효한지 확인 S/W Occ결과가 없거나 현재 카메라 상태와 달라서 유효하지 않을 경우 평범하게 KD-Tree를 순회하며 view-frustum culling만으로 보이는 leaf과 지형지물 삼각형을 수집
- leaf에 포함된 렌더링될 오브젝트들에 대해서는 SW Occ결과로 얻은 zbuffer에 대해 Hi-Z Occlusion culling test
CompletableFuture 사용방법 by 한건국
- thenApply ( i -> i + 1 )
- out :: println ); // 컴파일에러 CompletableFuture
- thenCompose ( i -> i * 3 ) // compile 에러
재무제표 크롤링을 활용한 전체 종목 적정주가 by 백규철 about Python
- 파이썬을 사용한 코스닥/코스피 전체 종목 가치 분석
기술 뉴스 #160 : 20-10-15 by 변정훈
- Stay Hungry
- Stay Foolish
- Don't Be Satisfied
Prototype 패턴 by 김형준
- y = y; return this; } public int getX() { return x; } public int getY() { return y; } @Override public Prototype clone() { Point newPoint = new Point(); newPoint
- y; return newPoint; } @Override public String toString() { return "POINT(" + x + " " + y + ")"; } }
- clone(); } public int getRadius() { return radius; } @Override public Prototype clone() { Circle newCircle = new Circle(); newCircle
[Things of Go]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Go언어의 단점 by 박정현
- Go언어를 쓸 수 있는 곳은 다른 언어로 대체할 수 있다
- 다행인 점은 Go언어 구사자를 구하는 직장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 반면에 Go언어는 Cloneable 인터페이스를 따로 정의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