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09-20 22시 개발자 글 모음 | "유니티 게임 공용 상점 - 6. 에셋" 외 9개 이야기

[책] 펭귄브로의 3분 딥러닝, 파이토치맛 by 백재연

  • 여러개의 모델을 두루 다루면서 다양한 머신러닝 기법이 파이토치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빠르게 훑어볼 수 있다
  • 심도 있게 공부 하려면 하나같이 꽤 높은 이해를 요구하는 것들이니 파이토치의 문법을 익히는데 초점을 맞추고 보는 게 좋다
  • 각 모델을 이 책으로 이해하려고 한다면 다소 무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머신러닝의 기본 개념을 다른 책을 통해 학습하고나서 이 책을 보는 게 좋겠다


유니티 게임 공용 상점 - 1. UI 프리팹 by 황대영 about Git,Unity,Android

  • 상점은 UI가 조금씩 다를 뿐 기능 자체는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 상점의 요소에서 구매 버튼을 클릭하면 실제로 인앱결제가 이루어지거나 재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 UI는 게임에 따라 다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UI 구성과 설정에 대한 설명은 스크린샷으로 대신하였습니다


C언어 1주차 by 정영진

  • 컴퓨터가 알아들을 수 있는 유일한 프로그래밍언어 cpu는 전류가 흐르는 상태인 1과 흐르지 않는 상태인 0으로 나타내는 2진수만을 인식할 수 있었는데 이는 사람이 알 수 있는 형식과는 거리가 있어 문자적으로 표현한 것이 어셈블리 언어이다
  • 고급언어는 기계어나 저급언어보다 프로그래밍이나 유지보수가 쉽지만 컴파일이나 인터프리터등을 거쳐야 하기에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 어셈블리 후 여러파일을 합치는 링크라는 과정을 거치면 컴퓨터가 알아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생성된다


유니티 게임 공용 상점 - 2. 상점 팝업 by 황대영 about Git,Unity,Android

  • 12번 라인 : 스크롤뷰에 생성할 아이템의 프리팹을 유니티 인스펙터 상에서 설정합니다
  • 13번 라인 : 생성할 아이템들의 부모가 되는 transform을 유니티 인스펙터 상에서 설정합니다
  • 14번 라인 : CategoryData는 카테고리 별로 생성할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공통 개발자 면접 질문 정리 by 윤장원 about Algorithm


    유니티 게임 공용 상점 - 3. 상점 아이템 by 황대영 about Git,Unity,Android

    • 15번 라인 : 아이템의 ID를 게임 상에 표시하기 위한 텍스트입니다
    • 16번 라인 : 아이템의 이름을 게임 상에 표시하기 위한 텍스트입니다
    • 17번 라인 : 구매하기 위해 필요한 코인을 표시하기 위한 텍스트입니다


    유니티 게임 공용 상점 - 4. 팝업 매니져 by 황대영 about Git,Unity,Android

    • 11번 라인 : 상점 프리팹을 유니티 인스펙터 상에서 등록합니다
    • 12번 라인 : 상점 팝업을 생성할 부모가 되는 Transform을 유니티 인스펙터 상에서 등록합니다
    • 14번 라인 : 상점을 생성하고 Panel_Shop을 반환합니다


    ✔ 우아한 테크러닝 3기: React & TypeScript 6회차 by 사승민 about Webpack

    • import { createAction } from "typesafe-actions"; export const startMonitoring = createAction( // action 이름(속성) 상수 선언이 필요없다
    • resolve => { return () => resolve(); } ); export const stopMonitoring = createAction( "@command/monitoring/stop"
    • stopMonitoring)) }); if (stoped) { loop = false; } } } } export default function* () { // monitoringWorkflow 함수를 전달 yield fork(monitoringWorkflow); }


    유니티 게임 공용 상점 - 5. 리소스 로더와 ScriptableObject by 황대영 about Git,Unity,Android

    • 13번 라인 : 상점 아이템의 스프라이트를 가져와서 리스트에 담습니다
    • 19번 라인 : Awake()에서 바로 상점 아이템 스프라이트들을 불러옵니다
    • 27번 라인 : Assets/Resources/Textures/ShopItem 폴더 내에 있는 모든 스프라이트를 불러들여서 배열에 담습니다


    유니티 게임 공용 상점 - 6. 에셋 다운로드와 게임 실행 확인 by 황대영 about Git,Unity,Android

    • 대상 : 유니티를 기본적인 것은 알고 있다고 가정하고 설명드립니다
    • 먼저 Manager 게임 오브젝트에는 PopupManager와 ResourcesLoader 스크립트 두 개를 추가합니다
    • 마지막으로 Panel_Top 게임 오브젝트에 생성한 Panel_Top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