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09-19 08시 개발자 글 모음 | "게임 개발 유튜버의 다짐" 외 6개 이야기

[카카오 면접] 스프링의 여러 어노테이션 by 백규철 about Spring

  • @Controller @RequestMapping("/home") // 1) Class Level public class HomeController { /* an HTTP GET for /home */ @RequestMapping(method = RequestMethod
  • 모든 메서드에 적용되는 경우 “/home”로 들어오는 모든 요청에 대한 처리를 해당 클래스에서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Controller 와 @RestController 의 차이 @Controller API와 view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에 사용 대신 API 서비스로 사용하는 경우는 @ResponseBody를 사용하여 객체를 반환한다


[카카오 면접] @WebServelet @Controller by 백규철


    유니티 게임 공용 팝업 - 1편 by 황대영 about Git,Unity,Android

    • Y = 1로 설정해서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Pos X = 0
    • 본문을 팝업의 정중앙에 보여주기 위해서 Anchor Preset은 center - middle로 설정합니다
    • Anchor Preset의 경우는 left - bottom으로 하고 위치는 Pos X = 200


    공통 개발로 개발 일정 단축 by 황대영

    • 공통을 만든다는 것은 공용 클래스 또는 함수를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 코드 중복을 줄이고 최대한 자주 쓰이는 코드를 클래스화 또는 함수화한다
    • 그럼 왜 코드 중복을 줄이고 자주 쓰이는 코드를 클래스로 만들지 못하는 것일까?


    더미 이미지 & 더미 데이터 & 테스트 코드로 개발 딜레이 제거 by 황대영

    • 기획서 및 요구사항 분석 설계 구현 테스트 디버깅
    • 기획서를 기다리거나 그래픽 이미지를 기다리거나 데이터 테이블을 기다릴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 프로토타이핑으로 먼저 구현 기획자로부터 피드백받기 프로토타입 개선 설계 생략하고 점진적인 설계로 꾸준히 설계 개선 UI 등은 더미 이미지로 먼저 구현 UI 이미지 파일이 준비되는 데로 이미지 교체 더미 데이터를 프로그래머가 만듦 더미 데이터로 우선 게임이 돌아가도록 만듦 테스트 코드로 여러 가지 변형과 예외 처리 테스트 반복하고 10번으로 돌아감 디버깅은 매 구간마다 진행


    주석은 언제 다는 것이 좋을까 by 황대영

    • 저는 주로 혼자서 다 개발하는 상황이어서 주석을 잘 안 답니다
    • 그러나 제가 주석을 달 필요성을 느낄 때는 주로 아래와 같은 상황입니다
    • 개발 한창 진행 중일 때는 소스코드 변경이 많기 때문에 주석 다는 일이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게임 개발 유튜버의 다짐 by 황대영

    • 게임 개발 유튜브를 시작한지 어느덧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 저는 앞으로 유튜브를 이렇게 영상 제작을 하려고 합니다
    • 영상 대본 작성 영상 필요한 부분만 자르는 편집 10분 이내로 짧게 유지 볼륨 맞추기 화면 하단에 한글 자막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