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07-20 22시 개발자 글 모음 |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 9. " 외 6개 이야기

STM32 - STM32F0xx UART Rx(Receive) DMA 예제 by 이동규


    고속버스 프리패스 여행권으로 본전 뽑은 국내여행, 기간 내 고속버스 무제한 탑승 by 송주성


      3.4. Namespace 제어, 특징 by 신정섭


        [LeetCode] Rotate Array by 김현지

        • var rotate = function(nums
        • k) { for(let i = 0; i < k; i++) { const pop = nums
        • k) { const spliced = nums


        [LeetCode] Intersection of Two Arrays I, II by 김현지

        • nums2) { const answer = [] for (n1 of nums1) { if(nums2
        • nums2) { const answer = []; for(let n1 of nums1) { const index = nums2
        • length){ short = nums2; long = nums1; } for(let n1 of short) { const index = long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 9. 스케줄링 알고리즘과 우선순위(1) by 박세용 about Windows,Algorithm

        • -> 우선순위가 높은 프로세스가 생성되면 스케줄러는 기존 실행중이던 프로세스가 타임슬라이스의 시간(클럭)이 끝났을 때 밀어내고 높은 프로세스를 실행함
        • -> 비선점형 OS는 우선순위가 높은 프로세스가 생성되도 기존 실행중이던 프로세스를 밀어낼 수 없고 프로세스가 Ready 상태로 가야 실행
        • -> Real Time OS는 타임슬라이스가 짧아 다른 프로세스가 실행되는데 응답 속도가 빠름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 9. 스케줄링 알고리즘과 우선순위(2) by 박세용 about Windows,Algorithm

        • -> 매 타임 타임 슬라이스마다 컨텍스트 스위칭을 발생할 수 있지만 매번 발생하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음
        • - 현재 실행중인 프로세스가 Blocked 상태에 놓일 때 다른 프로세스를 Running 하기 위함
        • - 스케줄러도 프로세스이기 때문에 많이 실행될 수록 성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최소한으로 동작하는 것이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