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07-18 12시 개발자 글 모음 | "Daily Retrospective" 외 1개 이야기

40대 개발자의 독일 영주권 취득기 - 독일에 가족과 온지 28개월만에 드디어 독일 영주권을 취득했습니다. by 정금호

  • 독일어는 물론 영어도 못하는 40대 개발자가 사전에 아무리 준비를 철저하게 하고 독일 땅을 밟았다하더라도 한발이라도 삐끗하면 예상치 못한 큰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이 냉혹한 현실이었다
  • 21개월째가 되자 영주권 신청서를 작성하고 독일 회사에서 21개월 동안 수령한 급여 명세서와 연금 납부 내역
  • 킨더겔트 신청 내역 등 필요 서류들을 준비하여 변호사를 통해서 4월말에 이민청에 영주권 신청을 접수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Daily Retrospective by 강성진

  • 내가 아는 방향과 같이 나가는 것이 있어서 뭔가 행동 방식을 추가로 하게되는 좋은 계기를 만들었다
  • 그러다가 매일했던 일과 매일 보는 문서 내용을 기억하못하는 현상이 새롭게 나오지 않다보니 큰일이다 싶어서 노트 작성을 시작했다
  • 일이 얼마나 걸리고 얼마나 쌓여있고를 확인하려다보니 힘들어서 ClickUp 으로 옮겨서 Todo를 작성하고 내부에 작업에 대한 것들을 정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