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키벡터(Anki Vector) 분해(disassembly) #0 - 맛보기 by 이동규 about Assembly
(책모음) IT전문가가 되기위해 시작으로 좋은책 by 서태호 about Cloud,AWS,Python
- 원서 빼고 최근 나온 구글 클라우드 책은 3권 정도이다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뽀개기 초급 추천서 전반적으로 모든 부분이 언급되어있다
-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인 액션 이론 위주의 책이다
백준 11005번 진법 변환 2 by 고재현
-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char itoc(int n) { if (n < 10) return '0' + n; else return 'A' + n - 10; } int main() { int n - b; cin >> n >> b; string ans; while (n) { ans += itoc(n % b); n /= b; } reverse(ans
- b); int m = n % b; if (m > 9) cout << char('A' + m - 10); else cout << m; } int main() { int n
(추천) IT공부 시작시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 by 서태호 about HTTPS,Cloud,AWS
- DNS전문가 되기 https://brunch
- AWS 전문가 되기 https://brunch
- 구글 클라우드 전문가 되기 https://brunch
73. 네트워크 운영관리,권한제한 by 서태호 about Cloud
- Cloud Interconnect VLAN attachements에 대해서 생성
- 삭제에 대해 최소 권한을 가지도록 하고자 한다
- Interconnect attachements create 권한 정도만 부여한다
[디자인 패턴 10편] 행동 패턴, 스트레티지(Strategy) by 전시흠 about Algorithm
- Context 내 필요한 알고리즘들을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다
- if __name__ == "__main__": context = Context() # StrategyA 알고리즘 선택 & 사용 context
- data: List) -> List: return sorted(data) class ConcreteStrategyB(Strategy): def do_algorithm(self
아반떼 cn7, 7세대 까지 이어진 국내 준중형 역사를 알아보자. by Ricky Han
- 아직도 인터넷 중고 자동차 시장에서 구아방으로 불리는 이 아반떼 1세대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 아반떼 HD부터 현대자동차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실내공간 만들어 내기가 나타나기 시작했고
- 하지만 아반떼 HD와 비교해서 후미가 상대적으로 가벼워 나타나는 슬립 현상이 많이 발생한다는 오명을 안고 있는 모델이기도 했으나 페이스 리프트를 거치면서 좋아졌다고도 한다
아반떼 cn7 출시! 사전예약을 해야 하는 이유와 아쉬운 점 by Ricky Han
- 큼직 막한 그릴과 양쪽 헤드라이트와 그릴이 연결된 조 하로운 모습을 이번 신형 아반떼 cn7에서도 보실 수가 있습니다
- 이번 아반떼 cn7에서는 전 트림에 전방 충돌 방지 장치인 FCA와 차선 유지 장치 LFA
- 이번 신형 아반떼 cn7의 단점은 아무래도 가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 패턴 11편] 행동 패턴, 템플릿메쏘드(Template method) by 전시흠
- AbstractClass ConcreteClass 가 상속받아야 할 추상 클래스 templateMethod() 에 클라이언트가 사용할 로직을 담는다
- class ConcreteClass1(AbstractClass): def _required_operations1(self) -> None: print("ConcreteClass1 says: Implemented Operation1") def _required_operations2(self) -> None: print("ConcreteClass1 says: Implemented Operation2")
- class ConcreteClass2(AbstractClass): def _required_operations1(self) -> None: print("ConcreteClass2 says: Implemented Operation1") def _required_operations2(self) -> None: print("ConcreteClass2 says: Implemented Operation2")
정적 팩토리 메서드(static factory method) by 이종립
- public static final BigInteger ZERO = new BigInteger ( new int [ 0 ]
- 0 ); private final static int MAX_CONSTANT = 16 ; private static BigInteger posConst [] = new BigInteger [ MAX_CONSTANT + 1 ]; private static BigInteger negConst [] = new BigInteger [ MAX_CONSTANT + 1 ]; static { /* posConst에 1 ~ 16까지의 BigInteger 값을 담는다
- */ } public static BigInteger valueOf ( long val ) { // 미리 만들어둔 객체를 리턴한다 if ( val == 0 ) return ZERO ; if ( val > 0 && val <= MAX_CONSTANT ) return posConst [( int ) val ]; else if ( val < 0 && val >= - MAX_CONSTANT ) return negConst [( int ) - val ]; // 새로운 객체를 만들어 리턴한다 return new BigInteger ( val ); }
[Unity3D] Physics - Collider 컴포넌트로 충돌체크하기 by 오민호
-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 이 컴포넌트가 부착된 게임 오브젝트의 콜라이더와 충돌한 게임 오브젝트 가져오기 var obj = collision
-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 이 컴포넌트가 부착된 게임 오브젝트의 콜라이더와 충돌한 게임 오브젝트 가져오기 var obj = other
- OnTrigger 이벤트에서도 OnCollision 이벤트에서처럼 매개변수로 전달받은 Collider 타입의 other 변수를 통해서 감지한 게임 오브젝트와 거기에 부착된 컴포넌트를 가지고 올 수 있다
[디자인 패턴 12편] 행동 패턴, 옵저버(Observer) by 전시흠
- update(self) def some_business_logic(self) -> None: # 어떤 필요한 로직을 진행 # 이후 자신을 관찰하고 있는 옵저버들에게 알림
- subject: Subject) -> None: # 관찰 중인 대상을 파라미터로 받아
- subject: Subject) -> None: # 관찰 중인 대상을 파라미터로 받아